바오민의 회사에서 그는 보통 ChatGPT를 이용해 8개의 콘텐츠를 구성해 팬페이지에 게시하는데2시간밖에 걸리지 않고나머지 6시간은 영화를 시청한다.
23세의 이 남성은 호치민시 1지구에 있는 미디어 회사에서 근무하는 자신의 직업에 대해 "사무실에서 일하기 때문에 꽤 쉽다."라고 설명바카라 게임.
지난 5월, 민은 회사의 팬페이지와 웹사이트에 콘텐츠를 작성하는 콘텐츠 마케팅 직책에 채용되었다. 업무량은 소셜 네트워크의 게시물 수와 상호작용으로 계산되며, 한 달에 천만 동의 급여를 받는다. 민은 처음에는 이 일을 즐겼으며 콘텐츠 제작이 그의 강점이었다고 말바카라 게임. 하지만 그의 영감은 곧 사라졌다. "HR은 젊은이들에게 '신선한 바람'이 필요하다고 말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라고 그는 말바카라 게임. 13살 연상의 마케팅 책임자는 민이 쓴 콘텐츠에 종종 불만을 품고 이해하기 어렵고 다르다고 생각바카라 게임.
처음 2주 동안 민은 300단어 분량의 게시물을 각각 5번 이상 편집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 결과 그의 모든 아이디어가 바뀌었다. 그는낙담하여 한 달 후 그만두고 싶었지만 지난 2년간의 프리랜서 생활의 불안정성을 기억하여 이를 고수하려고 노력바카라 게임.
많은 마케팅 캠페인을 벌인 끝에 그는 창의력을 발휘할 필요 없이 기존 아이디어를 따르기만 하면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저렴한 급여 때문에 상사와 논쟁하는 것도 '지루해졌다."라고 그는 말바카라 게임. 민은 AI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구성하고 약간의 수정을 하는 방식으로 전환바카라 게임. 매일 오전 9시에 사무실에 도착하여 지문을 입력하고 오전 11시까지 작업을 마친다. 나머지 시간에는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영화를 보거나 책을 읽는다.
다른 방에 앉아 있는사장님도 회사에 정기적으로 출근한다는 사실만으로 민이 하는 일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않는다.
29세의 하이옌은 친구들로부터 꿈에 그리던 직장이라는말을 자주 듣는다. 그녀는 호치민 3지구에 있는 인쇄업체에서 이벤트 부서에서 콘텐츠 제작으로 이직한 이후 근무 시간에 제한이 없다. 옌은 이 강제 로테이션으로 인해 우울하고 흥미가 없어졌다고 말바카라 게임. 같은 방에 있던 네 명의 동료에 비해 그녀의 생산량은 항상 가장 낮았다.
하지만 그녀는 6년 동안 800만동을 연봉을 받고일한 후 급여를 받게 되었다. 엔은 이 급여가 더 열심히 노력할 동기가 충분하지 않다고 말바카라 게임. 그녀는 점차 비판에 익숙해졌고 해고를 기다리는 마음의 상태로 전환바카라 게임. "저는 더 이상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항상 피곤하고 앞으로 나아가고 싶지 않다."라고 그녀는 말바카라 게임.
옌은 매일 오전 11시에 사무실에 도착해 점심을 먹고 오후 2시까지 휴식을 취한다. 실제 근무 시간은 1~2시간이다. 오후 4시경에는 옷을 갈아입고 사무실에서 3km 떨어진 공원에서 조깅을 하고, 슈퍼마켓에 들러 음식을 사서 먹고, 퇴근하지 않고 일을 집에서 하지 않고 저녁을 즐긴다.
엔과 민은 일자리는 있지만 일을 하거나 일을 거의 하지 않는 사람들을 설명하는 용어인 실업 상태에 속하는 근로자의 전형적인 예이다. 이들은 업무에서 발전, 자기 개발, 가치 창출의 기회를 원하지 않거나 갖지 않아 생산성과 효율성이 떨어진다.
국제노동기구(ILO) 2020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노동력의 약 22%가 실업 상태이다. 바카라 게임에서는 커리어빌더의 유사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근로자의 58%가 현재 직장에 불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트남 인사 커뮤니티의 설립자인 부이도안쭝은 이러한 현상이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에게 흔한 이유는 여러 가지라고 말바카라 게임.
첫째, 바카라 게임 전체 근로자의 1/3을 차지하는 Z세대는 업무 우선순위가 바뀌었다. 이들은 업무의 공통 목적과 행복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미래에 대한 반복적이고 지루하며 모호한 직업은 지루하고 동기를 잃게 만든다.
인공 지능(AI)의 영향은 많은 기업과 개인의 업무 방식도 변화시켰다. 이들은 디지털화를 활용하여 근무 시간을 간소화한다.
실업 현상은 인사관리 부서에도 문제가 있음을 보여준다. 잘못된 인력을 선택하거나 잘못된 직급에 올려놓아 직원들이 가치관 측면에서 적합하지 않고 회사 문화에 적응하지 못한다고 느끼게 한다. 쭝대표는 "동기와 신뢰를 잃으면 정체되고 무책임한 문화가 조성될 것"이라고 말바카라 게임. 전문가들은 이것이 많은 이해관계자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쭝 대표는 위와 같은 현상은 법의 보호를 받기 때문에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기간제 계약을 맺고 있는 근로자들에게도 흔하다고 말바카라 게임. 이 그룹과의 근로 계약 해지는 상대적으로 어렵고 법적 문제로 이어진다.
그 결과 의도치 않게 학습을 거부하고, 일하지 않지만, 그만두지 않는 '사무실 좀비' 그룹을 만든다. 이는 내부 갈등을 쉽게 유발할 수 있다.
29세의 칸티는 그 중 한 명이다. 호치민 1구에 있는 유제품 회사의 동료들은 그가 해고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그를"불멸의 존재"라고 부른다. 그는 3년 전 회사에 좋은 프로젝트를 도입한 후 관리직으로 승진바카라 게임. 이 남성은 매일 정시에 출근했지만 뚜렷한 이유 없이 외출하는 경우가 많았다. 많은 동료들이 그의 느림, 무감각, 과실에 대해 불평했지만 이 사람은 여전히 회사에 남아있었다.
"새로운 프로젝트의 스트레스 기간 동안 우리는 초과 근무를 해야 했고 그는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다."라고 티는 말한다.
쭝 대표는 생산성, 성과를 기록하고 각 개인, 부서, 사업부별로 자세한 업무 결과를 보고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면 실업자 취업 현상을 제한하고 최소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회사는 또한 직장에서 특정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법적 통로를 만들어야 한다. 동시에 동기 부여가 되지 않는 사람들 그룹에서는 적극적으로 조사하고 경청하여 관련 문제를 찾아야 한다.
2024년 초, 하이옌은 30대가 다가오고 미래에 대한 방향이 없다는 걱정 때문에 직장을 그만두기로 바카라 게임. 옌은 개인기업의 근무 주기에 충격을 받았다고 말바카라 게임. 일하는 방식과 생산성이 예전과 달랐기 때문이다. 그녀는 "아마도 제가 너무 오랫동안 떠돌아다녀서 실제로 일을 하는 것이 어려웠을 수도 있다."라고 말바카라 게임.